조영광은 어떻게 한도의사 장문인이 될까?
패션의 신드롬에 들어간 한도의사 오피스텔, 사무실 동영상에서 방영된 패션남녀와 소박한 옷차림이 조화롭지 않다.
그 자신도 자신의 옷차림이 모두 부인이 그를 도와주고, 회사의 인테리어, 외촬영의 일부 활동은 대부분 그와 무관하다.
하지만 트렌디한 스타일링과 어울리지 않는 저조한 남자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패션 브랜드 한도다.
한도의사는 2006년 산동 제남 창립, 중국 인터넷 빠른 패션 1위 브랜드다.
한도의사는 도시의 패션 인파를 위해 고품질의 유행 의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디자인이 많고, 더 빨리, 성가가 높다 ’는 제품의 이념으로 전국 소비자들의 사랑과 신뢰를 받았다.
2012년 ~2013년 2년 연속 천고양이, 경동, 유품회 등 플랫폼 여장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한바람 스타일 여룩), AMH 바람 바람 스타일 스타일 여장 (그룹) 계하 17개 브랜드 HSTYLE (한바람 바람 바람 스타일 스타일 스타일 여장), AMH (한바람 빠른 여복 남장), 미노노노노노노노 ( 한바람 바람 스타일 스타일 여장), 미노 ( 한바람 바람 스타일 스타일 스타일 스타일 스타일 여장), 애뉴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윈스님 디자이너 남장 등.
2014년 9월까지 회사 45개 업무 부문이 2300명을 넘어섰다.
그렇다면 우리도 물을게. 겉치레를 하지 않는 조영광은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어떻게 패셔니스타로 만들어낼까?
한도의사는 현재 평균 1,600만 명단에서 내려오고 있다.
창업의 초반에 조영광은 감개무량했다. "당시 우리는 30여 명밖에 없었다. 매일 몇 명밖에 없었다."
2001년 조영광은 취미 인터넷을 이용한 여가 시간을 이용해 작은 가게를 열었다. 한국의 코가 높아져 인터넷 관련 모조품의 출현으로 인해 진가대비 자신의 제품의 판매량을 높였다.
이후 6년 넘게 화장품, 자동차 용품, 분유, 분유병 등을 팔았던 조영은 화장품, 자동차 용품을 팔았다.
많은 일 은 모두 친히 지내지만, 그러나
망사
장사는 계속 참담해서 호전되지 않고 몇 번이나 포기하고 싶었지만 여전히 음차적으로 버텼다.
2007년 한 번의 우연한 기회에 조영광은 한 친구의 의류 사업에 접촉해 1500평의 창고, 일매 3만단의 업적으로 충격을 주고, 또한 그의 창업 결심을 굳혔다.
2008년 조영광은 의연하게 국기업을 떠나 자신의 모든 저축을 꺼내 18만7천명이 한도의집을 가동했다.
매우 빠르게 어려움이 잇따라 오고 인재가 하나도 없고, 자원이 없다.
조영광팀은 매우 멍청한 방법을 생각해 냈다. "인재가 없으면 인재를 길러야 한다. 그래서 40명의 학생이 회사에 들어온다"고 말했다.
처음에는 조영광 그룹이 먼저 한국 인터넷에서 1000개 브랜드를 선별했다. 이 40명의 학생들은 각각 25개 브랜드를 담당하고, 매일 자기들이 팔린 스타일을 골라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다.
2008년부터 2009년까지 한 해 내내 한도의장은 이런 한국 대매를 하고 있다.
이후 한도의사는 자신이 대리공장을 찾아 자신의 옷을 생산하기 시작했지만 2011년 이전에 제품의 품질은 줄곧 보장되지 못하고 품질이 불량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2011년 반타오바오 사건에서 한도의가 불행히도 총에 맞아 수백만 원을 잃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한도의사는 사고로 복된 가운데, 각종 뉴스매체들은 이번 천고양이 상성에 대매가를 둘러싸고 있는 사건에 대해 오히려 한도의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광고 효율은 크게 높아졌다.
2014년
도의집
3.0시대에 들어서면 브랜드 집단 시대, 전품류, 전 스타일의 커버다.
한도의숙사가 현재 300개 가까운 제품 그룹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각 제품 그룹에는 세 사람이 구성되어 디자인을 책임지고, 제품 담당 페이지 설계를 책임지고, 재고 관리를 책임진다.
조영광은 자신의 소개에 따르면 한 제품 그룹의 권력이 매우 커서 제품의 스타일, 색상, 사이즈, 심지어 제품의 수량, 가격까지 포함한다.
회사에서는 강제로 요구하거나 간섭을 하지 않는다.
현재 한도 최우수한 팀으로 3개월 만에 1000만 돌파했다.
놀라운 것은 이 팀의 팀장 자체가 3년 만에 회사에서는 800만 위안의 고액자금 사용액을 지급했다.
한도의 제품 그룹의 자금 사용액은 각 그룹 이전 판매 실적에 따라 연성장률을 추가해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를 들면, 작년 한 그룹의
매출액
100만, 올해 회사의 연간 성장률은 50%로 올해 이 그룹의 목표는 150만 위안을 완수해야 한다.
"09년 첫 그룹을 설립했을 때, 그땐 2만 원밖에 못 썼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800만 원까지 천천히 운영한다."
조영광은 자신의 제품 그룹을 개미군단이라고 부르며 자랑했다.
사실 또 한 가지 설이 애미바 모드라고 하는데 우리 창업의 초에 일본 벼싱화부 이런 애미바 모드를 이식했다.
세 사람의 조제는 매우 간단하다. 작은 개미 한 마리라도 우리 모두 의류사는 아주 많은 개미군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도의단이 독창한 이런 ‘제품 그룹을 핵심으로 하는 아이템 전공정운영체 (IOSSP)’는 기업이 인터넷을 이용해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런 패턴은 청화대학교 MBA 교학 사례에 선정됐다.
패션 문밖에 선 조영광은 광환과 명예를 일선에 남겨 둔 직원에게 묵묵히 선택했다.
한도의사의 직원들은 모두 조영광이 안서코치라고 부른다.
조영광은 외형상 안서감독과 비슷한 점이 있었기 때문만이 아니라 직원들에 대한 가르침과 재배에 감사드리기 때문이다.
조영광도 길고 긴 길을 걷겠다고 밝혔고, 한도의의 미래는 전 세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패션 브랜드의 부화 플랫폼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매일 첫머리 | 공급 사슬은 베트남과 캄보디아'세계공장 '걸림돌이 될 것이다.
- 뉴스 택배 | 다프니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이 기회를 틈타 뒤집을 수 있을까?
- 뉴스 택배 | 영국은 올 여름에 5000만 점 이상을 팔았지만, 그것들은 모두'일회성'이다.
- 뉴스 택배 | 트럼프 정부가 새 관세 정책을 발표하면 미국 소매업이 버틸 수 있을까?
- 뉴스 택배 | 139톤 중국 복장 이 한국 으로 만들어 국내 소비자 에게 고가 팔렸다
- 조류 풍향표 | 신흥 디자이너 보드의 전신 코르덴 시리즈
- 매일 첫머리 | IPO 시장 태세는 엄격해지고, 어떤 의류 기업들이 줄을 서 있는 명단에 있다
- 매일 첫머리 | 사치 브랜드가 또 큰일났다!어제 매니큐어 치범희 등 6 브랜드가 연이어 사과했다
- 뉴스 택배 | CK 중개업자 상진 국제부항 상장 출시 계획은 2억 5000만 홍콩 달러를 모집할 계획이다
- 뉴스 택배 | 아슬사 사과: 빨리 관련 문제 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