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아디다스 폐쇄 대 공장 은 하계 철거 로 계약 위반 을 위반하는 것 을 지목되었다

2012/9/12 10:44:00 30

아디다스대리 공장아디다스 브랜드

외자 소매의 거대한 악어의 개폐를 직면하고 대리 공장의 이윤은 이미 ‘ 착취 ’ 를 당하고 그 다음에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가? 고수를 삼고 양주를 찾는 것인지, 아니면 능동적인 포위를 바꾸거나 산업 규율에 따라 남으로 이전할 것인가?


2012년 미국

상표 아디다스는 재화의 유일한 전자공장을 철수시키며 올해 10월 부터 내년 4월까지 대공협의를 해제해 협력을 중지할 예정이다.

300개 공장은 아디다스에게 연합하여 약속하고 공장 기계 설비를 배상하라고 요구했다.


갈수록 많은 사례가 눈에 띄지 않고, 중국 대공업들이 운명의 사거리 를 걷고 있다.

대공 기업의 운명 토론의 도화는 불타오르기 시작하고, 말로론은 매우 소란스럽다.


세계적인 대공 산업 사슬은 유럽에서 아시아에 전달된 일본, 한국, 홍콩, 대만, 마지막으로 중국 대륙을 거쳐 인도, 베트남, 캄보디아 국가로 급부상했다.

이것이 바로 전 세계 대리 체인의 이익 분배의 숙명이다.


전환 과정에서 기업의 부도율이 8% 에 이르는 것은 과거의 두 배였다.

중국은 현재 저단의 위치에서 벗어나 중고단에 발전해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다.

베이징공상대학 산업경제연구소 소장은 진과 인터뷰를 할 때 소비품 대공장의 대면적 부도는 경제발전의 필연적인 추세라고 말했다.

주문 하락과 인공 원가가 상승하면서 외기업공장이 외천할 뿐만 아니라 중국 기업들도 외천에 있다.


외자'철새 '철퇴 논리


중국에서 수년 동안 머무른 후 철새처럼 사방으로 옮겨갔다

아디다스

공장, 드디어 중국과 안녕.


7월 18일 스포츠 용품 제조업체인 아디다스는 10월 말 중국에 있는 직속 공장을 폐쇄하겠다고 밝혔다.


수일 이후 국내 여러 아디다스 공장이 또 잇따라 알디다스가 올 10월 내년 4월부터 내년 4월까지 대리 협의를 해제해 협력을 중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짧은 시간 내에 직속 공장을 폐쇄하고 대공상을 포기한 아디다스는 결별을 거뒀다.


그러나 동행에 비하면 아디는 경쟁 상대 나이크, 2009년부터 강소창고에 위치한 재화, 클라크스, K -Swiss, Bakers 등 국제구두업 거물도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생산 라인을 늘렸다.

{page ubreak}


이들 외자 기업들에게는 중국을 철회하고, 그해 중국을 선택한 것과 마찬가지로 중국을 선택하는 것이 바로 중국 부지런한 노동자와 저가의 노동력이다.


… 에

방직

복장

산업 분야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 노동력 원가가 중국 제조의 우위를 점차 약화하고 있으며 방글라데시 등 동남아시아 국가는 더욱 저렴한 노동력 비용으로 방직 의류 산업의 이동을 점점 끌어들이고 있다.

3년 전 나이크 회사는 중국에 있는 유일한 구두류 생산공장인 태창 공장을 폐쇄했다.


아디다스는 중국 공장과 임금 인상을 거부했지만 아디다스가 중국을 철수하는 데 큰 원인이 중국 노동력 원가 상승 압력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됐다.


동릉동 세대 공장을 관례로 2007년 2008년 회사 직원들은 최대 2000여 명에 이르며, 1인당 임금은 1100위안으로, 이 몇 년 노동력 원가가 해마다 상승하면서 현재 1인당 임금은 매달 2000위안에 이른다.


소주 직속 공장에서 노동자의 1인당 임금은 매달 3000위안에 달하며 증가한 원가가 아디다스 이윤을 현저하게 줄였다.


외국인 거물들이 이주하는 다음 동남아에 따르면 베트남,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국용공비용은 중국의 1 /3가량밖에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디다스는 캄보디아 공장에 위치한 근로자 주급료가 15달러에 불과하다.


아디의 철수는 일찌감치 조짐이 있다.


지난 2008년에는 아디다스 전 세계 CEO 허버트 해나는 언론 인터뷰에서 중국 정부가 제정한 임금 기준이 높아지면서 아디다스스는 일부 중국을 철수하고 노동력이 더 싼 지역으로 옮기기를 희망했다.


바로 그때부터 아디가 줄었다

중국대 공장

주문서.


"2006년, 2007년 아디는 동륭에서 매년 주문서 약 200만건으로 2008년은 전환점이다. 이후 주문서는 위축되고, 2008년 동제에서 150만건을 만들어 2011년 70만건으로 줄었다."

상하이 동륭 패딩 제품 유한회사 구매부 담당자 장유홍.


형양 영양 구두업, 대리 브랜드 중 아디다스는 90% 안팎이다.

이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아디다스에서 온 주문도 크게 줄었다.

"2010년, 상황이 좋았을 때 한 달에 25만 ~30만 쌍의 아디다스의 신발을 가공할 수 있었고, 지난해 8 ~10월에 15만 ~20만 켤레를 매달 가공했다."


최후의 중국 노동자: 아디다스가 강으로 다리를 철거 하는 것으로 지목되었다


아디는 일찌감치 준비를 하고 산능을 점차적으로 옮기고 있다는 조짐이 나온다.

그러나 이런 변화는 대공업자들의 중시를 받지 않고, 심지어 기업의 100% 의 생산능이 아디에 따른다.


대만 자본 기업 유원 공업그룹은 아디다스의 또 다른 큰 대공 집단 중 하나이며, 유원은 중국 대륙에 많은 공장을 갖추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올해 3월 말까지 유원구두류 생산선은 525조로, 그중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생산라인을 합쳐 286조로 합류해 50%를 넘어 중국 대륙은 230개의 생산라인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 협력 중단 사건에 대해 아디의 해석은 글로벌 구매 구조를 최적화하는 것이다.

그러나 대리 공장에서는 아디는 이를 건너는 것과 다름없다.


1996년 중국에 들어서자 아디는 대공장에 대한 요구가 매우 가혹하고, 그 요구에 도달하기 위해 이 세대 공장의 투입이 상당히 크다.


2009년 아디다스는 Gasa Millestone 프로젝트에 대한 프로젝트의 출산, 설비, 소프트웨어 등을 평가해 점수를 매길 수 없는 기업이 탈락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계획으로 공장은 잇달아 훈련과 설비, 소프트웨어에 적지 않은 자금을 투입했다.


“ 협력을 중단하면 우리 공장의 설비 손실만 300만 위안 정도면 우리는 현재 아디다스 측에서 일정한 설비 보상만을 바라고 있다. ” 고 말했다.

장유홍.


민항의 실업 유한회사는 아디다스 중국 지역의 가장 큰 것이다

모자

가공업자, 그 기 아래 의류 공장 생산소 100% 아디다스에 부착된다.

아디다스 등 국제생산업체에 맞춰 민항실업은 2003년 6000여 제곱미터의 새 공장을 새로 짓고 자수 작업장, 프린트 작업장, 부품 생산 작업장 등을 조성했다.


생산능이 아디에 완전히 부착되어 있어서, 이 기업은 평소 다른 고객을 접하지 않았는데, 단기간 내에 새로운 주문서를 찾을 수 없다면, 공장을 닫는 길이밖에 없다.

상하이 만랑 방직품 유한회사 담당자 손영리 역시 계약을 위반한 혐의가 있다.


당시 체결된 대공계약기간은 무기한인데, 위에는 아디다스가 계약을 앞당겨 폐지할 수 있고, 배상할 필요는 없다.

대공업이 약세에 처해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조항을 반대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 계약은 분명히 ‘ 패왕조항 ’ 이었다.


손영리는 변호사를 찾았고, 아직 아디다스와 소통하지 않고 자재 준비 단계라고 밝혔다.


나이크, 아디들 생산 기지 외천 배후, 대공 기업의 전형 길을 반영하는 절실한 것이다.

이케미모드를 복제하는 ‘ 짝퉁 ’ 상이나 같은 방향이다.

가격 우세와 조합의 풍부한 제품선의 능력의 소매 거두에 비해 자체 브랜드 기업이 성공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중국 세대 공장 은 도산 된 나비 효과 에서 실체 에 이르렀다

경제

변형, 여전히 가야 할 길이 있다.

  • 관련 읽기

2011 ~2012년도 방직 의류 기업 경쟁력 500강장 10월 정주 개최

뉴스 택배
|
2012/9/11 12:01:00
63

패딩 브랜드 보스턴 캠퍼스 개시'보스턴 캠퍼스 경영상 대회 '

뉴스 택배
|
2012/9/11 11:50:00
46

신장 의류 산업 현황: 의류 산업 사슬 결실 의류 시장 의류 공장 의존

뉴스 택배
|
2012/9/11 10:43:00
35

복장 도매 시장의 신강 독일 국제 복장 도시

뉴스 택배
|
2012/9/11 10:18:00
70

新疆服装产业发展方向

뉴스 택배
|
2012/9/11 10:12:00
31
다음 문장을 읽다

이녕 홍콩 분점 수료는 해외 시장을 잠시 개발하지 않는다

이녕 해외 시장이 되기 싫은 것이 아니라 현실적인 상황은 기업에게 전환전략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 발전이 막혀서 속으로 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