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광동 2300만 농부들이 임금을 올려야 하는데 최고 32.6% 증가하였다.

2006/9/5 16:05:00 41192

광둥 2300여 만 농부들이 임금 인상을 앞두고 9월 1일부터 광동성 기업 근로자의 최저 임금 기준을 실시한다.

광동성은 1994년 최저임금보장제도를 설립한 이후 최대 규모의 조정폭이 17.8% 로 최고 32.6% 증가했다.

최저임금 기준이 사실상 일부 농부들의 임금 수준을 반영해 최저임금 기준을 올리는 것은 최저임금 기준에 미달한 농민공에 임금을 올리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기자가 8월 30일 광동성 노동과 사회보장청에서 얻은 소식이다.

"진짜 올라가요?"

기자는 최저임금 기준을 알린 뒤 백운구 구두공장 농민공 샤오왕의 얼굴에 깜짝 놀라움을 가득 채웠다.

왕 군은 현재 월급 700위안에 불과하고 광저우 현행 최저 임금보다 약간 높다.

요즈음 절강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고향에서 왕 군이 사직하고 절강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 그쪽 월급은 매달 천원에 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광저우에서 2년 동안 일하면서 이미 이곳의 생활에 익숙해져서 회사의 환경도 괜찮은데 월급이 조금 낮다는 것이다.

만약 이번에 정말 임금을 올릴 수 있다면, 나는 계속 여기서 일하기를 바란다.

광동성 노동과 사회보장청은 133조 광동성 노동과 사회보장청이 기업을 추출하여 광동 (광동) 에서 일하는데 매달 6700위안에 불과한 농민공비비비비비비비비일비소다.

"광동 각 지역의 사평임금은 현지의 최저 임금 수준을 넘어섰지만 많은 제조업 등 노동밀집형 기업에서 농부들의 임금이 비교적 낮았다"고 말했다.

노동과 사회보장청 노동임금처 부처장은 당요균이 최저임금을 올리고 가장 직접적인 수혜자는 월급이 낮은 농민공이라고 말했다.

‘ 임금의 봉급의 막대 작용 ’ 으로 다른 근로자들의 급여나 급여도 이에 따라 조정될 것이다.

덩요균은 예를 들어 광저우 기업이 이전에 가장 낮은 월급을 받았던 신입사원은 700위안 /월, 숙련공은 800위안, 새로운 표준을 집행한 후 신입사원은 적어도 780위안 /월, 기업의 임금 체계를 상응해야 한다.

기업에 있어서 당분간 스트레스가 있을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기업이 기술 수준과 관리 수준을 높이는 것을 촉진할 수 있다.

적지 않은 농부들도 “ 사장이 반드시 집행할 수 있겠습니까? ” 라고 우려했다.

왕 군이 말했다.

이런 걱정은 공혈이 온 것이 아니다.

기자들은 근로자들이 환영을 표하는 동시에 일부 기업들이 반영하고 기업의 이윤 공간은 워낙 작고 스트레스가 많고, 심지어 홍콩 자본, 대만 상회가 집행 지연 신청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성노동과 사회보장청 청장은 각일전에 성21개 시의 노동보장국 국장회의를 전문으로 소집해 지역별로 단호히 집행하도록 요구했다.

이 홀은 다음 두 달 동안 각지에서 추출될 것이다.

반우화 2574위안 2574위안 2506위안 (하) 가 오른다.

이번 최저 임금 조정 방안이 출범 되어, 번우, 꽃 두 개의 신구는 시내와 같은 표준을 집행하고, 최저 임금 기준은 780위안으로 증가하여 206위안으로 상승할 것이다.

종화, 증성 최저임금 기준은 690원으로 늘어나고, 196위안 증가폭도 크다.

최저 임금 기준의 인상과 집행은 일정한 압력이 있을 수 있다.

최저임금 기준은 광저임금 제조업, 건축업 등 노동밀집형 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제조업으로, 광저우시 노동보장국은 최근 발표한'광저우시 2006년 노동력 시장 임금 지도 가격'에 따르면, 모든 공종의 평균 임금과 중위수 임금이 새 780위안 /월 최저임금 기준에 부합해 일부 노동종의 저위공자는 780위안 이하 수준으로 나타났다.

노동밀집형 가공 제조업, 음식의 가정 서비스업 등 현재 임금은 최소 800위안 /월에 육박하고 있다.

광저우 노동보장국 관계자는 2년 동안 기업이 생존 압력을 자각적으로 높여 임금 수준을 높이기 때문에 최저임금 기준이 광저우 기업의 영향이 크지 않다고 말했다.

개별 노동 밀집형 기업들이 멀리 타향을 택하고 광저우 산업 구조조정 방향에 부합된다.

광저우 780위안의 기준은 직공 개인이 납부하는 최저사회보험료를 분명히 포함하기 때문이다.

현재 광저우 최저 개인의 납부 기준에 따라 약 130위안 /월, 또한 실용 수입은 650위안 안팎이다.

전문가들은 "실제 조작으로 보면, 이는 직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데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실상 2004년 전 광동의 최저임금 기준도 실득 수입으로 규정했으나 많은 고용인 단위들이 무심코 최저임금 기준으로 임금을 지급하고, 직원들 개인에게 해당하는 사유비를 부담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최저임금 조정 기준부터 광동은 기업이 따로 지불해야 하는 최저사회 보험료를 최소 임금 기준에 포함할 것을 명시했다.

조심하세요!

야근료는 최저임금 (최저임금) 에 따지면 안 된다.

고용인 단위는 정부가 발표한 최저 임금 기준으로 기업이 임금을 지불하는 기준으로 삼을 수 없다.

성노동과 사회보장청 노동임금처 부처장은 덩요균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조사에서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노동시문제다. 많은 근로자들이 매달 받은 급여는 1000위안이지만 실제로는 매일 초과 근무를 해서 10여 시간 넘게 일하고 있다.

성 노동부문은 일찍이 무량한 기업을 조사한 적이 있는데, 매 시간마다 1시간당 6푼밖에 안 되는 것은 그야말로 양심이다.

이른바 최저임금 기준이란 근로자가 법정 시간이나 법에 의해 체결한 노동 계약의 근무 시간 내에 정상노동동력의 전제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근무시간 임금 연장, 중반, 야근, 고온, 저온, 유독 유해 등 특수 조건 하의 수당, 법규와 국가 규정의 근로자 복지 대우 등은 제외해야 한다.

그래서 기업은 쌈을 싸 먹는 것을 핑계로 임금 기준을 낮춰도 초과 근무비를 최소 임금으로 계산할 수 없다.

  • 관련 읽기

민비방: 북대 청화는 2루머로 쓸렸던 적이 사실

시장
|
2006/9/5 16:04:00
41094

열정이 높은 노래

시장
|
2015/11/18 12:15:00
908
다음 문장을 읽다

하북 포위장 지세국 5가지 조치가 새로운 농촌 건설을 지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