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생 의 진실 창업 경험
다음은 2004년부터 2006년까지 창업감개된다. 각기 다른 경지이기 때문에 다른 느낌이 들기 마련이다. 하지만 한 마디씩 내 실감과 경험이다.
2002년 2월, 나는 한 성도에서 일반 대학교를 졸업하고 연락을 시작했다. 내가 배운 전공은 관광과 호텔관리, 그러나 나는 졸업 전에 전문적 대구 업계를 총살했다. 창업은 줄곧 나의 꿈이었다. 그러나 나는 자본과 경험 없이 먼저 한 국제 세대 회사를 출근했다. 먼저 자금과 사회 경험을 쌓으려 했지만, 1천 위안의 월급과 건조한 일이 빨리 나를 무너뜨릴 수 없는 위기에 이르기까지, 지금은 창업했다!
두 달 후 가족의 반대 목소리에서 나는 다른 사람이 보기에 괜찮은 일을 그만두고, 결연히 창업자의 행렬에 몰입했다.
가족의 반대로 4천 위안의 창업자금을 나에게'패'를 주었다. 이것은 우리 가족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큰 숫자를 찾아 내 동창업자를 찾아 6000위안을 내고 창업사업을 선택하기 시작했다. 2000년 광저우 인턴에서 진주 밀크차를 접촉해 우리 북방성 도시가 시장이 있을 것 같아 진주밀크숍을 열었다.
그 다음은 점포를 찾은 셈이다. 마침 빙탕당박 파는 작은 가게가 환절기에 순조롭게 그것을 받아 집세는 매달 1300원, 한 달 한 달, 한 달 동안 인테리어를 하고, 설비와 원료를 구입해 5000원 정도 썼는데, 이렇게 가게는 1만 위안의 자금이 없기 때문에, 또 우리 옆에 있는 친구에게 돈을 빌려 주고, 2002년 4월 3일, 우리 가게는 개업했다.
첫날에는 장사가 괜찮았습니다. 마침 온도가 높았습니다. 우리는 또 세일, 200여 위안을 팔았습니다. 우리가 예상했던 목적에 이르렀습니다. 다음은 흐린 날, 기온이 급강하하여 손님이 눈에 띄게 떨어지고, 매일 80여 위안만 팔고 일주일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당시에 나와 나의 동창들의 마음은 정말 맛없다. 그러나 우리도 도리를 알고 창업의 좌절은 불가피하다. 그래서 우리는 기온이 되살아나기를 기다리며 장사가 잘 되었다.
일주일후 일기예예보온도가 다시 30도쯤 되기억나서 우리는 기쁘게 안아주면서 장사도 점점 좋아좋아좋아졌지만, 우리가 상세계산비용후에 발견할 수 없었는데, 우리가 산 원료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진정한 상품 채널채널을 찾찾아, 인터넷에서 광저주회사를 찾아 그들에게 전화해, 내가 현지에서 산 저저저저저저저저저돈을 계산한 후에, 나는 물건을 좀 못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우리가 사준 원원원원원원원원원품 을 못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번 물건을 구입상품상품상품상품을 못 샀기 때문에, 그 원원원원원원원품 을 못 샀기 때문에, 우리가 광저우에서 직접 발송하기로 했다.
한 번의 흥정을 거쳐, 나는 매우 낮은 가격을 받았고, 그들이 우리 도시의 대리점을 찾고 있다고 말하며, 그들은 대리상을 찾고 있는 것을 알기 위해, 나는 상대가 정규 회사의 것인지 아닌지를 알 수 없었는데, 상대방이 매우 신용하는 회사로, 곧 상품을 보내주고, 우리는 또 다른 가게를 찾아가 우리의 원료를 판촉했다.
그때를 생각하면 정말 힘든데, 뜨거운 날에 자전거 한 대를 타고 온 도시를 돌아다녔다. 거의 거리의 냉정음료점은 모두 내 카펫에 휩싸여 검색해 보니 정말 힘들었다. 하지만 그때는 창업 격정이 나를 지탱하고 있는 만큼 창업을 선택하고, 고생을 해도 지쳐야 한다.
동시에 우리의 가게 사업도 점점 좋아지고 있는 원인은 우리의 원료가 저렴하고, 나는 소매가격을 동류점보다 싸고, 시종일관 품질을 1위에 두고, 지금까지 공감감료를 하지 않고, 우리는 안정적인 고객을 갖게 되었고, 나는 또 약간의 세일 이벤트를 하려고 하는데, 포인트 카드, 작은 선물을 보내는 등, 새로운 품종을 늘려 손님의 소비 심리를 부단히 증가시켜 우리의 장사가 더 잘 되고, 장사가 성행하고, 우리 가게도 줄을 서고, 먼 모명의 손님들이 많은 감동을 받았다.
그때의 최고 매출액은 800위안에 달했다. 우리는 벌었던 돈을 빨리 던지고 에어컨, 테이블, 의자, 텔레비전 등을 구입,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잘 만났을 때, 그때마다 구기전이 있을 때마다 우리 가게가 꽉 찼다. 모두 함께 앉아서 우리 음료를 마시며, 지금 생각하면 매우 행복한 순간이었다.
그리고 한국 손님도 우리 가게에 가고, 아주 예쁜 한국 여자, 경기가 있을 때마다 미리 자리를 차지하고, 레몬즙 한 잔을 주문하고 아이스크림 3색구, 사실 그녀의 집에도 텔레비전이 있긴 하지만, 이곳을 즐기는 분위기를 즐기며 그들 국가팀을 응원하고, 그리고 가족들을 데리고 경기를 보러 왔다.
한 월드컵이 내려오자, 우리는 이 손님들과 아주 좋은 관계를 맺었다. 그 한국 여자들은 귀국할 때 특별히 뛰어와 작별을 고하고, 생각해 보니 감동적이었다!
- 관련 읽기
- 성사 속보 | 심입 기초: 시위 부서기, 시장 상서명은 삼성 유니폼 연구
- 뉴스 택배 | 삼성제옷은 대학생 창업실훈기지로 초심을 잊지 않고 적극적으로 졸업생에게 실습기회를 제공한다.
- 브랜드 건설 | 초심은 진중시 인대 1행부터 삼성 제복 확산 프로젝트 기지 조율
- 복식 문화 | 비유문화: 장군호가 2019'농행컵'진중시 첫 시 직업기능 대회
- 복식 문화 | 비유문화 ‘ 장군호 ’ 의 수공예의 전승과 발전이 창업상을 수상하다
- 회사 뉴스 | 대열병 배후 의 봉헌자: 산서병연 제의 유한 회사 가 원만히 국경 대열병 의류 생산 임무 를 완성 하다
- 패션 브랜드 | 지쇼크(카시오) X CONVERSE TOKYO 가 새로운 연명표를 내달 로그인
- 패션 브랜드 | 조기 424 X Arsenal (아스나) 연명 신사복 시리즈 발표
- 겉감 | 모직 산업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어 제18회 《직물교회》는 11월에 열린다.
- 패션 블로그 | 가을 겨울 의 주요 유행 추세 는 양복, 와이드 팬츠, 큰 어깨 양복 과 복고 의상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