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자신의 직장 성숙도를 검사합니까?
우리 한 사람이 ‘충분히 성숙하지 못하다 ’, ‘불길이 깊지 않다 ’는 말을 자주 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성숙하다 ’, ‘불길이 있다 ’고 할까?
이것은 상당히 어렵게 평가하기 어려운 문제이다. 성숙하고 불은 의사로 할 수밖에 없으므로, 수자화된 지침은 키, 체중 1량의 무게를 재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 사람 은 가장 기본적 인 관계 가 좋 고, 처사 태도 가 건전하고, 정확한 결단 을 할 수 있을지 여부 와 마찬가지 다 성숙도 관련되다. 그래서 재다 한 사람이 성숙도를 포함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이에 대해 최소한 4가지 측면에서 평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단면 VS 다방향
한 사람은 성장 과정에서 주위 사물에 대한 고려를 가장 먼저 한 가지 사물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점차 다양한 사물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도록 진전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현상을 본 적이 있다. 한 아이가 식탁 위에 손을 뻗어 먼 곳에 있는 음식을 곁들일 때 종종 자신에게 다가오는 컵을 만지작거리곤 한다.
그래서 어린아이가 손을 뻗어 컵을 끼고 요리를 집어갈 때 머릿속에는 끼워야 하는 이 요리만 집중하고, 컵에 무시하기 때문에 쉽게 컵을 부딪치기 쉽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아이는 점차 2건, 3건이 다른 것을 알아차린 뒤 이런 현상이 발생할 기회도 따라갔다.
업무 능력의 양성에 있어서 비슷한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일률적으로 사고를 하는데 습관이 되어 있으며, 어떤 것들을 고려할 때, 흔히 그 중 한 가지 단점을 알아볼 수 있지만, 주위에 관련된 것들을 동시 고려하지 못하고, 사고와 결단의 질은 상당히 저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성숙하고 성숙하고 불타는 사람은 각종 관련 사물을 함께 들여 전체적인 고려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일을 이렇게 하면 다른 관련 사물이 어떤 변화가 생길 수 있을지, 혹은 다른 부분에서 어떤 호흡을 맞출 수 있다면, 전체적인 효과와 같은 점을 고려해 판단하는 것이 좋다.
만약 한 사람이 더 많은 면향을 동시에 돌볼 수 있다면, 우리는 이 사람이 성숙할수록 불길이 깊어진다고 말할 수 있다.
유형 VS 무형
인간은 외부 사물의 가치를 판단할 때, 사물의 존재를 먼저 의식해야 가치를 더 알아볼 수 있다.
어떤 사물은 유형적이다. 듣기만 하면 그 존재를 인식할 수 있다. 그러나 무형적인 사물은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고, 단지 ‘ 상상 ’ 으로 그것의 존재를 감지할 수밖에 없다.
한 사람이 눈, 귀, 귀로 의식할 수 있는 존재만 있다면 상상, 체득하는 방식으로 사물을 감지하지 못하면 무형 사물의 가치를 알 수 없다.
그러나 무형적인 사물이 만들어낼 수 있는 가치는 영원한 유형적인 사물보다 커서, 한 사람은 유형적인 가치를 볼 수 있을 뿐, 무형적 가치의 존재까지, 이 사람의 성숙도와 불씨를 반영한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취업할 때, 얻은 월급은 유형적이다. 일의 학습 성장 환경은 무형적이며, 좋은 학습환경은 개인의 능력에 더 큰 성장을 이끌 수 있으며, 개인의 성과도 더욱 높기 때문에 그 가치는 유형적인 임금보다 훨씬 높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일을 선택할 때 이러한 무형적인 가치를 볼 수 없었고, 종종 눈앞의 임금의 약간의 차이만으로 결정을 내린다. 성숙한 사람일수록 학습 환경의 중요성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환경을 선택해 더 큰 무형가를 모색할 수 있다.
단기 VS 장기
경운과 수확 사이에는 보통 시간 장단의 문제까지 연루된다.
일부 사물은 투입 후 곧 회수를 받을 수 있지만, 그 효율은 지속되는 시간이 비교적 짧고 효익 반영 후 다시 투입해야 효익이 발생할 수 있다.
또 장기간 경작해야 할 일도 있고 단기간 내에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그 효율은 원만하게 발효를 이어가고, 시간이 갈수록 효율이 커질수록 효율이 커질수록 얻는 전체 성과도 백배로 단기 효율적으로 백배로 작용한다.
하지만 투입 후에는 즉시 회수할 수 있다. 겉으로는 상당히 매력적인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에 끌리기 때문에 사고와 결책상에서는 바로 눈앞의 즉각 효익을 중시하기 쉽지만, 장기적인 경운을 중시하지 못하고 이른바 ‘단시 ’라고 할 수 있다.
한 성숙한 사람은 단기 효익이 뚜렷하지 않은 현상을 견딜 수 있고 장기간 경운을 택하고 장기적인 효익을 추구하는 데 있다. 우리는 한 사람이 ‘원견이 있다 ’고 말하는 것이 바로 여기에 있다.
따라서 우리는 한 사람의 사물에 대한 판단과 결정에서 단기 효율만을 추구하거나 장기적인 효익을 추구할 줄 알면 이 사람의 성숙도가 어떤지 측정할 수 있다.
상대 VS 절대
세상의 모든 사물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좋은 것과 나쁜 것은 상대적으로 얻은 결과다. 우리가 한 가지 것은 ‘ 좋은 것 ’ 이라고 할 때 ‘ 다른 것과 비교한 후에 상대적으로 좋은 것 ’ 을 가리킨다.
좋은 것과 나쁜 사이는 100점과 0점의 단연 2점이 아니다.
"좋아"는 70점의 좋은 것으로, 90점의 좋은 것 같다. 나쁜 것은 59점의 나쁘다 또는 20점의 나쁘다.
그러나 미숙한 사람은 절대적인 각도로 사물을 판단하는 데 습관이 된다. 다만 ‘ 좋 ’ 과 ‘ 나쁜 ’ 의 절대적인 이분법에 익숙해진다.
이러한 상황에서 상대적 판단 기준이 부족하기 때문에 진정한 좋고 나쁨을 분별할 수 없다. 좋고 나쁨이 얼마나 나쁜가? 어떤 나쁜가? 어떤 성숙한 사람은 사물에 대해 상대적인 논리로 보며, 비교적 정정한 판단력을 가지고 있다.
상술한 4개 지표는 우리가 한 사람의 성숙도를 판단할 때, 그의 행동풍에서 그 사고와 결단한 사물을 관찰할 때, 여러 면향과 무형의 가치를 볼 수 있을지 여부, 장기적인 효익을 볼 수 있고, 사물에 대한 판단은 상대적인 논리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살펴볼 수 있다.
따라서 한 사람의 성숙도가 충분하지 않고, 불길이 깊지 않아서, 그가 이러한 사물에 대해 얼마나 깊이 인지하고, 얼마나 견고하고 견고한 습관을 보냅니다
- 관련 읽기
- 구두재화공 | 중봉 중공업: 유정 에서 성장한 민족 브랜드
- 제화 설비 | 银箭:以对精缝和展延的完美追求助力品牌梦
- 핸드백 창고 | Marc Jaccobs 새 백팩을 해서 개성 쿨한 여자
- 표준 품질 | 생태 방직품 인증 표준 소개
- 핸드백 창고 | Knot 핸드백이 아름다워'버터나비'가 손가락에서 춤을 추게 했다.
- 남성 지구 | 야고르는 ‘ 경제 체험 ’ 을 통해 O2O 의 융합을 실현할 것이다
- 산업 투시 | 2014 구두옷 중보 해독 내복 안정 스포츠 용품 되돌아가기
- 계약본 | 상가 지연 지불 투자자 에게 환불 하고 발상 계약 이나 함정 을 포함 하다
- 계약본 | 석가장셋집 조사: 4성여 방문방세족이 계약하기 전에 증서를 보지 않기
- 계약본 | 융자 임대 계약 분쟁 소청: 흔히 여섯 가지 상황 시간
- 어떻게 분노형 상사와 지혜를 겨루고 용을 싸움합니까?
- 로몽 영파복식 패션 변신 & Nbsp; 2차 비약 전략 시작
- 어떻게 사무실 암살로 피합니까?
- 스웨덴 의상 브랜드 H &M 은 아낌없이 직원들을 위로하는 계획을 마련한다.
- 사무실 옷차림과 풍도
- 어떻게 직장의 고수가 됩니까?
- 면화 는 절강 면방 기업 이 원가 위기 를 입었다
- 职场惹人厌的心理有哪些?
- Levi &Nbsp; S & Nbsp; Lefty & Nbsp; Jenbsp; Jen 시리즈는 2010 가을 겨울 재킷을 발매한다
- 창석 일수와 궁하 귀유 연명 판매 2010 가을 겨울 재킷 신상품